본문 바로가기
취업하기/멘탈관리

살아남기 위해 기록하는 '나'에 대한 질문

by 모어댄 2024. 9. 1.
반응형
SMALL

반응형

 

이 글은 지금 살아남기 위해 기록하는 글이다.

사회생활 N년차, 사직서를 작성해서 출력한 것만 3번. 퇴사체크리스트를 작성해두었고

앞으로 내가 해야할 일들을 정해두지 못한 채 나는 지금 하는 것들을 그만두려고 한다.

지금은 힘든 때라고, 이직처를 정해두지 않고 그만두는 건 아닌 것 같다며, 그냥 조금만 더 버티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원망스럽다. 

이제는 더 열심히 할 수 없을 것 같고, 가만 있어도 눈물이 나고, 도대체 내가 왜 이러는지 나도 잘 모르겠다.

막막한 마음에 나는 당장 도서관으로 향했고, 어떤 책에서 '나'에 대한 질문이 있길래 정리를 해본다.

1. 나를 SWOT 분석 해본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 S: 성실한 W: 멘탈  O: 제대로 하고싶은 일 찾기   T: 멘탈관리

2. 나에게 성장이란 무엇인가요?

- 몰랐던 새로운 일을 경험하고, 실패에서 배우는 것

3. 나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열 개의 키워드를 뽑느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 성실함, 완벽주의, 감정기복, 멘탈관리, 독서, 심리, 글쓰기, 행복, 고독, 내향적

4. 5년 전 나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빨리 전문직 공부를 시작해서 합격해라.

5. 지금까지 나의 삶, 얼마나 성공적이었나요?

- 70%정도

6. 나에게 가장 동기부여가 되는 일 혹은 시간은?

- 독서하고 글쓰기

7. 최근 나에게 가장 특별한 경험은 무엇인가요?

- 비행기 많이 탐

8. 내가 생각하는 나와 다른 사람이 보는 나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 타인을 나를 완벽주의자로 보는데, 정작 나 자신은 그렇게 느끼지 못하겠음

9. 스스로 가장 칭찬해줄 만한 일은 무엇인가?

-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 아직까지 버티고 있는 점

10.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언제인가?

- 일과를 마치고 독서를 하는 날

11. 오늘 하루, 내가 해본 새로운 경험은 무엇인가?

- 지인 앞에서 울어봤다.

12. 혼자만 알고 싶은 나만의 아지트?

- 도서관

13. 돈, 나이, 가족의 영향을 안 받는다면 가장 하고 싶은 나의 일은?

- 사람을 살리는 일

14. 성장과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나만의 방식은?

- 명상, 글쓰기, 독서

15. 내가 꿈꾸는 가장 이상적인 중년의 모습은?

- 강강약약한 사람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