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생활

정규직만 되면 OO줄 알았다.

by 모어댄 2020. 11. 16.
반응형
SMALL

정규직만 되면 정말 행복할 줄 알았다. 

정규직만 되면 나의 모든 고민이 사라질 줄 알았다.

정규직만 되면 회사에 올인하며, 한 평생 한 곳에서만 다닐 줄 알았다.

정규직만 되면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은 기분이 들 줄 알았다.

이 모든 것은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환상일 뿐이었다.

생각보다 그리 행복하지도 않고, 고민은 더 생겼고, 업무부담이 더 커졌다.

그리고 한 가지 깨달은 사실은, 어딜 가나 결국 나는 톱니바퀴 부품에 불과한 존재일 뿐이었다.

예전에는 좋은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이 퇴사를 한다고 했을 때 이해하지 못했다.

'왜 저렇게 좋은 회사를 그만둘까?' 그런데, 시간이 지나보니 이제 알겠다.

조금이라도 젊을 때 내 일을 찾는 것, 그게 인생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