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하기/서류

2019년 7월 28일 토익 후기

by 모어댄 2019. 7. 28.
반응형
SMALL

ETS LC,RC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을 구입해서 매일 1회차씩 풀었다.

눈에 보이는 성장이 있었다. 점점 틀리는 문제수가 줄어들었다. 

그런데, 오늘 시험을 보고, 나 자신에게 실망했다.

시간이 항상 남거나, 못 풀어도 2개 정도 시간 부족으로 못풀었는데

이번 시험은 RC 5개를 통째로 날려버렸다...

15분 전, 5분 전 안내방송이 나와 갑자기 멘탈이 흔들렸다. 그때까지만해도 시간이 충분했다.

195번에 왔을 때 5분의 시간이 있었지만, 나는 당황했고 지문이 보이지 않았다.

사실 190번대 지문부터 약간 집중력이 흐트러졌다. 창문 밖에서 어떤 사람들이 소리 지르는 것 같아서 한쪽 귀를 막았다. 나는 밖에서 축구하는 사람들이 있는 줄 알았는데, 끝나고 창문을 열어보니 그냥 비가 내리고 있었다. 환청인지 뭔지 잘 모르겠다. 나는 늘 남들보다 긴장을 한다. 하지만, 이것도 결국 내 실력이다.

어떤 결과가 나와도, 이건 내 실력이고, 내 부족이고, 내게 원인이 있는 것이다.

나의 멘탈을 좀 더 강하게 만들어야겠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