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하기/필기후기

2019년 하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 후기(19.10.05,토, 잠실고등학교)

by 모어댄 2019. 10. 5.
반응형
SMALL

 

일시 : 2019년 10월5일(토) 오전 10시~ 12시 20분

       * 고사장 출입 8시 40분부터 가능했음.

장소 : 잠실고등학교

내용 : 기관 방침에 따라 필기 문제는 비공개

*수정테이프: 사용가능 / 중앙통제방식으로 진행

1교시 인성검사(60문항/ 60분) 

2교시 직업기초능력평가(60분)

특이사항: 상반기보다 신분확인, 시험감독 강화

<후기>

상반기보다 신분확인이나 부정행위에 대한 규정이 엄격해진 듯 했다. 요즘에 무슨 안경으로 스캔하는 기계가 있는지, 그런걸로 문제 스캔해가는 수험생이 있었나보다. 아무튼, 예전에는 시험 끝나도 계속 마킹 하는 사람들 몇몇 있었던거 같은데 민원이 많이 들어왔던 모양이다. 이번에는 무조건 끝나면 손 머리위에 올려야 했다. 내가 있던 고사장에서는 감독관분께서 끝나도 계속 마킹하는 수험생 답안지를 못쓰게 손으로 막았다. 아무튼, 공정한 시험이 이뤄질 수 있게 감독관분들께서 애쓰시는 게 눈에 보였다.

이번 시험은.. 한마디로 그냥 '멍...' 하... 상반기는 지문이 짧고, 쉬운 편이었으나..

하반기는..지문이 길어졌다.. 게다가 한 지문에 많게는 4문제씩 문제가 출제되었다. 지문 이해를 잘 하면 다 맞출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흠..

나는 첫 문제부터 지문이 잘 읽히지 않았다. 아무래도 긴장을 많이 한 것같다. (그렇다고 그 뒤에도 지문이 잘 읽힌 것은 아..)

수리영역문제는 음.. 문제는 짧게 나왔으나 풀 시간이 거의 없었다는.. 하.. 이건 뭐 연습을 아무리해도...실전에 막히면..

도대체 무슨 문제를 풀었는지도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아무튼, 확실한건 상반기보다는 커트라인이 내려갈 것 같다. 제발...ㅠㅠ 합격하게 도와주세요...ㅠㅠ 

 

 

==========

19.10.14 필기 결과

불합격이다. 상반기에는 1개차로 탈락하고, 이번 하반기는 거의 10개를 더 틀렸네... 하...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