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하기/필기후기

2019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후기 (feat. 신한은행 현장면접)

by 모어댄 2019. 8. 27.
반응형
SMALL

일시: 2019.08.27(화)

장소: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 1관

방금 다녀온 후기다.

현장면접은 원래 예비순위였다가 운좋게 앞 번호가 빠져서 현장면접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오전인데 면접복장입은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깜짝 놀랐다.

기자님, 사진 모자이크 꼭 해주실거죠?ㅠㅠ

홈페이지에서 신청 못했더라도 현장 상담은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단, 마감이 안된 현장상담에 한해서!!)

주변 둘러보다가 면접 볼 시간이 다 되어서 신한은행 면접을 보러 갔다.!

<신한은행 1:1 현장면접>

현장면접 대기실

먼저 현장 면접자들은 한 30분 전에 이렇게 한 공간에 모여 대기한다. 들어가면, 어디 은행 지원하셨냐고 묻는다. 

각 은행마다 스탭 분들이 계시고, 안내해주시면 그때 같이 이동하면 된다.

부스로 가면, 은행 창구처럼 4칸으로 나누어져있고, 4명의 면접관 분이 계신다. 

면접은 1:1로 진행된다. 한 직원분께서 5분의 시간을 재면서 1분 전, 종료되었을 때 알려주신다.

(박람회와 현장면접이 내일까지 있어서, 면접 내용은 올리면 안된다고 하여 올리지 않는다. 추후 박람회 종료 후 시간날 때 업데이트 해야겠다. 한 4-5가지 정도 질문하니 바로 끝났다.)

면접 끝나면, 면접관님께서 직접 이렇게 선물을 나눠주신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립톡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휴대폰에 장착했다. 안그래도 이런거 하나 사려고 했는데 ㅠㅠ 완전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면접 끝나고, 면접관분께서 직접 선물을 주신다!! 

이거 말고도 현장면접 후 선물을 주시는데, 내가 끝나고 갈 때는 직원 분께서 잠깐 자리를 비우셔서 안계셨다.

선물을 받진 못했지만, 잠깐 보았을 때 펜과 박보검 브로마이드였던 것 같다. 

 

설문조사 작성하고, 카페테리아에 갖다주면 미니 크로와상과 음료수를 준다!
박람회 책자, 해커스 책자

이 책자에 금융권별로 전형일정, 근무지 등 자세한 사항이 나와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다.

 

올해 처음 참가하는 박람회였는데,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한다.

뒤쪽 부스에 가면, 면접 메이크업이랑 이미지메이킹? 같은 부스도 있었는데

면접 끝나고 긴장이 풀려서 이거 생각도 못하고 그냥 와버렸다..ㅠ힝...

내일 가시는 분들 꼭 참여하시길!!

 

보통 채용박람회를 가도 상담만 받고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우수 면접자들에게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줘서 정말 좋은 것 같다.

물론 서류가 되더라도 필기를 잘 봐야겠지만,,ㅠㅠ

아무튼, 여기 행사 관계자분들께서 단톡방도 직접 운영하며

공지와 답변 바로바로 해주시고,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다.

아무튼 나도 꼭 취업 성공해서,

이런 박람회에 와서 취업준비생들 상담해주고 싶다.

대한민국 취준생 파이팅!!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정보제공 웹사이트

www.financejobfair.co.kr

2019.09.05 추가

나는 우수면접자로 선정되지 못했다. 그래도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이제 나는 면접 때 떨지 않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