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하기/필기후기

코로나로 인한 채용연기, 위기는 곧 기회다

by 모어댄 2020. 3. 21.
반응형
SMALL

코로나로 인해 모든 채용이 중단되었다.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도 채용이 연기되었다.

가끔 채용 관련해서 문의전화가 오는데, 최근까지 취업을 준비했던 나도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내가 취업을 준비했을 때 태풍 링링으로 인해 필기시험이 연기된 적이 있었다. 그때 갑자기 필기시험이 연기되어 당황했지만, 크게 연연하지 않고 준비를 했었다. 물론 잠깐 스쳐 지나가는 태풍과, 몇 개월 동안 지속되는 코로나 사태와 비교할 바는 아니지만 마음만큼은 흔들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괜히 취준생만 모여있는 단톡 방에서 '어떡하죠?' 이런 불안에 함께 휩쓸리지 말고, 차분하게 잘 준비하길 바란다.

지금의 위기상황에서 취업 준비생들이 해야할 일은 '집중'이다. 정말 힘들 것이라는 것을 잘 알지만, 악조건에서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취업 준비를 해야 합격할 수 있다.

코로나 계속 검색한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은 없다. 그 시간에 필기 한 문제를 더 풀고, 꾸준한 명상을 하면서 마인드 컨트롤을 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